전기차 오너라면 꼭 알아야 할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

전기차를 타는 이유? 환경을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겠으나 경제적인 이유가 더 크다. 솔직한 이유다. (ㅎ_ㅎ) 최근 전기차 충전요금 할인혜택이 종료되어 급속공용충전기준 1kWh 당 347.6원으로 올랐다. 휘발유나 디젤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차량과 유지비용과 비교하면 아직은 전기차 충전비용이 상당히 저렴하지만, 꾸준하게 오르는 충전요금은 부담스럽다. 그래서 경제성에 집중한 전기차 오너들은 할인 혜택이 있는 충전카드나 앱을 이용해서 더 저렴하게 전기차 충전을 이용하고 있다.

 

 

물가는 올라도
충전요금은 그대로!

아니 더 저렴하네?

물가는 올라도 성적이랑 월급은 안 오른다는
씁쓸한 우스갯소리를 뒤로 하고,
보다 합리적인 소비가 필요한 시기다.

GS칼텍스가 만든 에너지플러스EV 앱!
다양한 할인과 쿠폰 이벤트로 전기차를 더욱
경제적으로 이용해보자!

 

서초 삼방주유소 전경
청주 GS 대청주유소 전경

 

서울은 물론, 지방에서도
쓰기 쉽다

전기차를 지방에서는 인프라가 별로 구축되어 있지 않아 충전이 힘들 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무실에서 가까운 서울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허브 삼방 주유소에서 충전 해보고, 출장길에 청주의 GS칼텍스 대청 주유소에서도 전기차 충전을 해봤다. 에너지플러스허브는 나름 괜찮은 접근성으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었다.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허브 삼방주유소는 물론, 청주의 대청주유소에서도 한쪽에 따로 전기차 충전기가 마련되어 있다. 이렇게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GS칼텍스의 전기차 충전시설을 찾아보는 것은 어렵지 않으며, 동일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전기차가 주유소엔 무슨 일로?” 라는 시선도 이제는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충전하러 왔군!” 하는 시선으로 바뀌었다.

 

 

참고로,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사용하면 나와 가까운 곳의 충전소 위치나 충전현황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헛걸음할 수 있는 확률을 줄여준다. 앱 사용은 이제 필수적이다. 실제 기존 GS칼텍스 주유소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주유소를 가듯 쉽게 갈 수 있고, GS칼텍스 회원카드를 사용하여 GS칼텍스 충전기 외에 최근 대영채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GS커넥트 등 로밍사 제휴를 확대하여 전체 급속충전기 96%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가장 저렴한 로밍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충전을 위해 충전기 앞에 서면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 이용 시 kWh 당 259원의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안내와 함께, 앱 다운로드를 추천해주고 있다. (ㅎ_ㅎ) 더 저렴한 요금으로 전기차 충전이 가능하다는데, 하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 경제적인 이유로 전기차를 타는데,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 일반적인 신용카드로도 GS칼텍스 충전소 이용이 가능하지만,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것이 아니니 전기차 오너라면 필수적으로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설치해보자.

 

에너지플러스EV
사용방법은?

 

 

일단,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을 다운받자. 애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에너지플러스EV 앱에는 많은 혜택들이 있다. 8월의 경우 20kwh 무료충전 혜택이 주어지는 신규회원 가입 이벤트와 1,000원 쿠폰이 증정되는NFC 등록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일단, 사용방법은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 및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실물카드 또는 모바일 카드 발급도 가능하다.) 심플하고 친절한 UI와 간편한 가입절차로 사용방법은 정말 너무 쉽고 간단하다. 써보면 안다! (혹시 모른다면 에너지플러스EV 사용방법을 참고해 보길 바란다 ;;;)

 

모바일 App. 회원가입 및 사용방법

 

 

충전시작을 누르고 
바코드를 충전기에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설치 후
결제수단까지 등록했으면 이제 충전소에서
앱의 ‘충전시작’ 버튼을 누른 후 뜨는 바코드를
충전기에 읽히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

NFC 지원

또한, 최근 신규 기능으로 NFC 기능이 추가되었다.
에너지플러스EV 앱에서 NFC를 등록한 후
앱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폰을 흔들면 끝!
(NFC 기능은 회원카드랑 동일한 기능이며
바코드가 없는 곳에서는 NFC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바코드도 NFC도 없는 곳에서는 실물카드를 이용하면 된다.
이 역시 어렵지가 않으니, 이용에 불편할 일은 없다.

 

 

충전소 위치를 편리하게 찾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충전하고 다양한 앱 내 이벤트로 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니 전기차 오너라면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은 이미 필수?! ( ‾ ▽ ‾ )/

 

 

앱을 사용하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을 지금 설치하고
신규가입을 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데,
신규가입시 선착순 4천명에게는
20kwh 무료충전 혜택이 주어지며
(8월 8일부터 소진 시까지)

NFC 등록하면 선착순 10,000명에게는
1,000원 쿠폰 증정이벤트를 진행중이다!
(8월 12일부터 31일까지)

 

 

에너지플러스 카드로
타사 충전기도 공동이용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카드로 타사 충전기도 공동이용이 가능하다! GS칼텍스 회원카드로 한국전력 충전기 이용시 kWh 당 279원, 차지비는 279원, 환경부 50kW급은 292.9원, 100kW급은 309.1원, 에스트래픽 50kW 급은 292.9원, 100kW 급은 309.1원으로 로밍 이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충전요금은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가 kWh당 259원으로 가장 저렴하니, 가까운 주유소를 들르듯 GS칼텍스 전기차충전소가 주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하게 된다면 더욱 더 경제적인 전기차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초급속충전을 저렴하게!

아이오닉 5를 비롯해 EV6 등 800V 초급속충전이 가능한 차량이라면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허브의 350kW 초급속충전기를 이용해 더욱 빠른 급속충전이 가능한데,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허브 삼방 에서 아이오닉5의 배터리 48% 에서 90% 까지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겨우 18분 정도로, 충전속도가 빠를 경우 164kW 이상 올라가기도 해서 정말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초급속충전이 아닌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긴 하겠지만, 그래도 GS칼텍스 회원에게는 더 저렴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혜택 중 하나다.

 

 

전기차 오너의 필수 아이템! (ㅎ_ㅎ)!
전기차 유지비를 더욱 저렴하게 만들어주는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EV 앱
지금 바로 설치하고 사용해보세요!

 

에너지플러스EV 앱 다운로드

 

 

에너지플러스EV 앱 다운로드

 

(◍’◡’◍) 본 포스팅은 GS칼텍스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Bengi
EV, IT Gadget, Apple
Reviewer

 

아이오닉5 제주도 4박 5일 동안 1,600km 주행기

이전 글전기차의 또 다른 혜택 자동차세 언제까지 유지되려나
다음 글전기차 보조금 끊긴다! 인플레법 경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