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판매 시작
& 그래비티 등급 추가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드디어 쏘렌토 하이브리드 소식 입니다. 기아차가 9일(목) 4세대 쏘렌토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의 판매를 시작하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그래비티’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쏘렌토를 구매한다면
무조건 하이브리드 추천

기아차는 경쟁 하이브리드 SUV 모델 대비 높은 연비 등 우수한 상품성과 하이브리드 SUV에 대한 시장의 수요, 기 출고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 및 사전계약 당시 확인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종합 고려해 지난 2월 중단했던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계약을 재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를 기다려온 저에게는 매우 기쁜소식이 아닐까 하는데요. 니로에서 이미 하이브리드의 우수성을 경험해본 저로써는 쏘렌토를 탄다면 무조건 하이브리드 라는 생각을 합니다.

 

 

복합 연비는 15.3km/ℓ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복합 연비15.3km/ℓ(5인승, 17인치 휠, 2WD 기준)의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췄으며,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 의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구동 모터의 조합을 통해 준대형 SUV에 최적화 된 시스템 최고출력 230PS, 시스템 최대토크 35.7kgf·m의 힘을 발휘합니다.

 

 

저공해자동차 제2종 혜택과
저배기량으로 자동차세도 저렴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저공해자동차 제2종으로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충족해 공영주차장(수도권 기준) 및 전국 14개 공항주차장 요금 50% 감면, 혼잡통행료 면제(지방자치단체별 상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ㅜ__ㅜ)  아울러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600cc 미만 엔진의 저배기량으로 다른 파워트레인의 경우와 비교해 자동차세가 적은 것이 장점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그래비티

기아차는 계약 재개와 함께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그래비티’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트림을 기반으로 완성된 쏘렌토 그래비티는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몰딩과 루프랙, 서라운드 몰딩, 1열 도어 사이드 가니쉬 등 주요 외장 요소에 존재감이 느껴지는 블랙 칼라를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강화했습니다.

 

 

런웨이 레드내장에는 볼스터부 볼륨감을 강조한 그래비티 전용 가죽시트를 적용해 세련되고 안락한 느낌을 담은것이 특징! 더불어 기아차는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용 외장 색상인 ‘런웨이 레드’를 새롭게 도입해 운영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트림 별로
프레스티지 3,534만원
노블레스 3,809만원
시그니처 4,074만원
그래비티 4,162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친화경차 요건 충족으로
다시 판매 시작

기아차는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없어 가격을 불가피하게 조정했으나,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앞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친환경차)’ 요건 미충족으로 세제 혜택을 받지 못하게 돼 사전계약이 중단된 바 있었는데 이렇게 다시 판매를 시작하니 정말 기쁜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 배기량 1598cc인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일반 가솔린 하이브리드 자동차 에너지 소비 효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함. 해당 기준에 의하면 배기량에 따라 ▲1,000cc~1,600cc 미만 15.8km/ℓ ▲1,600cc~2,000cc 미만 14.1km/ℓ 등의 연비를 충족해야 환경친화적 자동차로 인정됨)

 

 

이렇게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만큼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를 정말 강추합니다. 연비의효율성은 물론 각종 혜택이 많고 절세효과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최고의 선택이 될것입니다. 조만간 저 지미림은 시승을 통해 쏘렌토 신형 하이브리드 터보에 대한 영상과 포스팅을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immyLim
지미림
지미림의 테슬라 모델X 라이프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전계약자에 최대 233만원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