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K7 프리미어 에 최초로 적용된
카투홈/홈투카 기능 사용방법

​카투홈 이란 ?
CAR TO HOME 말그대로 자동차에서 집, 자동차에서 집을 컨트롤 한다는 의미이며 자동차 ( K7 프리미어 ) 에서 스마트플러그에 연결된 집에 여러가지 전자제품이나 조명 등을 끄고 켤 수 있으며 각각의 플러그에 연결된 전자기기의 전기사용형태까지 파악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

예를들면 집에 도착하기전 미리 에어컨을 틀어놓거나, 히터를 틀어놓을 수 있고 음악을 틀어놓거나, 조명을 미리 켜 놓을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다.

​요즘 지어지는 스마트홈 기능이 되는 아파트들과 스마트폰이 연동되는 기능을 자동차에 까지 연동한 아주 스마트한 기능중 하나이다. 집에 차고가 있다면 차고문까지 미리 열고 닫을 수 있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추후에 카투홈으로 이것까지 해봤다! 이런 이벤트 하면 재밌을 듯

자 그럼 반대로 홈투카 란 ?

HOME TO CAR 말 그대로 집에서 차, 집에서 유보를 사용해 K7 의 시동이나 공조를 미리 켜 놓을 수 있고 결론적으로는 예열과 후열이 가능해 K7 프리미어의 엔진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카투홈을 위해서는 SKT 스마트플러그 가 필요하며 구매는 1개 2만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다. 스마트플러그 1개에 1개의 가전기기를 연결할 수 있지만 사용자에 따라 멀티탭을 사용하면 멀티탭을 스마트플러그에 연결해 여러개의 가전기기를 동시에 컨트롤 할 수 있다.

​스마트플러그는 여러종류가 나오지만 대체적으로 이런 모양으로 생겼다.

연결하고싶은 가전기기를 스마트플러그에 연결해 스마트플러그를 콘센트에 꼽는다.

UVO 와 SKT 스마트홈 APP 을 다운 받는다.

그리고 SKT 스마트홈 APP 과 스마트플러그 연동을 해야 하는데 스마트폰과 스마트플러그의 와이파이는 동일한 회선에 연결이 필요하다.

초록색과 주황색 LED 가 모두 깜박이면 와이파이 연결중 !

스마트플러그를 SKT 스마트폼 앱에 등록 완료하고

UVO 앱도 K7프리미어와 연동 하여 문열기 문잠금 비상등 경적 공조 시동 등을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며

UVO 앱과 skt 스마트홈 앱도 연동을 하여 K7 프리미어 에서 스마트홈앱 에 연동된 기기들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스마트플러그에 연결된 전자기기는 전력사용현황과 현재 on/off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예상 전기요금 까지도 확인 가능하다.

이제 K7 프리미어에 가서 카투홈에서 스마트홈 앱과 연동하면 차에서 집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K7프리미어-skt스마트홈 앱 -uvo 앱 이렇게 3가지 모두 연동이 꼭 필요하다. K7 프리미어 카투홈 / 홈투카로 더욱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기시길!!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 BMW i3, 트위지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가족과 함께한 일주일

K7 프리미어 하이브리드 고속도로 시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