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90d • 한번 충전으로 서울-부산 갈 수 있을까?

주요 미션!
한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능할까?
총 주행 시간과 거리, 배터리 사용량은?

안녕하세요. 울트라비니군입니다. 1박 2일 차박 부산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중에 부산으로 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찍어보았어요. 한번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능할까? 총 주행 시간과 거리, 배터리 사용량은? 돈을 쓰지 않고 여행이 가능? (고속도로 통행료 제외) 무엇보다 한번 충전으로 갈 수 있는지 없는지가 최대 관건이었지요. 부산으로 가는 여정과 결과는 영상을 통해 확인 부탁드려요^^

오토파일럿으로 장거리 여행을 가는 것은 정말 최고입니다. 피로도가 현저히 줄어서 말이죠. 그리고 이렇게 잠깐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오파와 함께라면 정말 장거리 갈만해요.

 


잠시 탔었던 벤츠 S350블루텍.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의 능동형 차선 이탈방지 어시스트,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조향회피어시스트, 프리세이프플러스, 프리세이프임펄스사이드등등 다 들어가있던 벤츠 S350 보다 보다 체감상 2,3배 이상의 안정감을 주는게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입니다.

 

바로 전에 소유했던 차인 X5의 BMW 반자율주행은 말할 것도 없고요 -_-)… 그래도 최첨단을 달린다는 독일 차들도 반자율주행에서 만큼은 현대 기아와 비등비등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정확하게 총 거리는 395.8Km
드라마틱하게도 딱 0%로 도착!

4시간을 넘게 논스톱으로 달려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 도착하였습니다.  호오 … 서울 부산 편도가 400km가 안되는 건 처음 알았습니다. 전 당연히 420Km 정도는 될 줄 알았는데 총 4시간 34분 걸려서 도착했네요. (서울 잠실 롯데타워 슈퍼차져에서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슈퍼차져까지)

 

부산 슈퍼차져는 파라다이스 호텔 입구에서 우측으로 돌아가면 있습니다. 언제나 주차요금은 무료이니 부담 없이 충전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는 전기차는 50% 할인이 되는데 도로 중간 정산을 하는 하이패스들이 많아져서 정산이 힘들었습니다. 왕복 약 15,000원 정도 쓴 것 같아요! (돌아올 때 국도를 이용함) 전기차는 할인되어 10,350원으로 추정. 올라 올때는 상주IC→서울까지 할인되어 4,200원 들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서울로 올라오는 과정과 차박 영상은 2편으로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울트라비니군
게임 개발자, 테크리뷰어, 프로시승러

이전 글기아차, 충전사업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인프라 강화
다음 글힘들었던…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고 과정 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