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제가 전기차를 이용 하면서 최대 충전기가 있었던 이마트 인천 검단점 내용 입니다. 검단쪽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마침 전기차 충전도 해야 할거 같아서 주변 충전소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EV포스트 전기차 충전소 검색 ⇢

근처 이마트에 있는게 확인 되었구요. 세부 정보를 위해 이미지를 클릭하니 4층 주차장으로 나오네요. 앱 이용시 충전소 아이콘 클릭시 충전기에대한 세부 정보를 보실수 있는건 아시죠..?? ^^ 어플 기본적으로는 위치만 표시되구요.  세부 층수나 사용 하신분들이 남겨 주신 댓글등을 확인 원하시면 해당 아이콘 클릭하시면 세부 정보 확인 가능 합니다.

” 정확한 위치부터 확인해 볼께요! “

4층이란건 알고 올라가다 보니 건물 옥상이더라구요. 그런데 이곳은 처음 가는 사람은 당혹 스러운 구조 입니다. 그래서 위성 사진으로 세부 안내 먼저 드릴께요. 쉽게 설명 드리면 주차동과 매장으로 보시면 되구요 우측이 주차동 좌측이 매장동입니다. 충전소는 매장동쪽 옥상에 있습니다.

  1. 사진에서 보시면 맨 우측이 4층으로 올라 왔을때의 차량 입구 입니다. 주차동이죠..
  2. 주차동을 가로질러 줍니다.
  3. 주자동과 매장동이 옥상을 이어주는 구간 입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사 심합니다. 완전 서행 하셔야 합니다.
  4. 건물을 건너고 나면 우측에 무지 넓게 전기차 충전소가 보입니다. ^^​

이 부분이 옆 건물과 연결해 주는 통로입니다. 처음 방문에 야간이다 보니 여기 지나가도 되는지 당혹스러웠던 곳입니다. ㅎㅎ

짜잔 앞뒤로 녹색 구간이 모두 전기차 충전을 위한 공간 입니다. 휴게소도 여러곳 가보고 했지만 보통 잘해야 2대 정도 충전할수 있는게 보통인데… 개인적으로는 가장 많은 전기차 충전기가 비치되어 있네요.  충전기 대수를 세어 보니 9대나 되더라구요 그럼 동시 9 대가 동시 충전이 되는구나!

충전기 확인해 보니 DC콤보와 DC 차데모로 되어 있네요.

앗 그런데 자세히 보니 양쪽다 동일 구성의 DC콤보와 DC차데모가 있네요. 화면 역시 좌우로 나뉘어 개별 충전 메뉴가 나와 있구요. 제가 주로 이용하던 홈플러스에 있던 충전기는 본체 한대에 여러개의 충전잭이 있을뿐 한번에 한대 충전이었는데.. 이건 한번에 두대 그럼 총 전기차 18대 동시 충전이 가능..?? 무슨 전기차 관련 공공기관도 아닌 곳인데 대박이네요

한가지 아쉬운건.. 마트에 위치하다 보니 운영시간이 마트 운영시간과 동일한 10시부터~ 22시 까지 입니다.그래도 이게 어딥니까.. 그런데 문제는… 위에 카드 터치 부분에 빨간색 보이시나요..?? 확인해 보니 9대중 6대가 통신 에러 상태네요 ㅜㅜ

기계마다 확인후 빨간불 없이 정상 작동중인 충전기 쪽으로 차량 이동했습니다. 지금 제차 충전중인 충전기와 뒤에 볼트 충전중이 기기 그리고 그옆 이렇게 3대만 정상 작동중 이더라구요. 이 부분은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9대중 6대가 불량인건 관리가 되고 있는건지…투자해서 만들어 놓은 최고의 시설이 제대로 운영이 안되는 부분은 아쉽네요. 하지만 3 대만 정상적으로 운영해도 동시 충전 6대 입니다. 마트 이용하면서 동시 6대가 충전할 일이 있을까 싶긴 하더라구요 ㅎㅎ

충전기 물리고 한층 내려가니 3층이 바로 푸드코트더라구요 그안에 카페도 있고 마트는 딱히 볼일이 없어서 카페에서 달달한거 하나 사먹고 딱이네요.

제가 주로 충전하는 집근처 홈플러스인 백석 터미널점의 경우는 충전기가 한대다 보니 간혹 충전하러 갔는데 다른 차량이 하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 경우 마트만 보고 오는 경우가 있었는데… 검단에 사시는 분이나 근처 지나면서 급하게 충전을 해야 한다면 이마트 검단점에 있는 충전소를 이용해 보세요 아마도 기다리는 일은 없지 않을까 싶네요 ^^

일산에는 전기차 충전소 갯수는 많은 반면에 충전소마다 충전기가 한대 또는 두대 정도여서 현재 충전 안하고 있는곳을 찾아가거나 혹은 찾아 가더라도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 기다리거나 근처 다른곳을 또 찾아야 하는데… 이곳은 가기만 하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니 부럽습니다. 일산에도 이렇게 종합적으로 대형 충전소 하나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전기차 수요가 많아 지고 있으니 더욱 인프라가 좋아지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YUCHI
아이오닉 EV 타는 모터빌리지 C.E.O

대구 명물 서문시장 탐방 – 전기차 충전소 탐방! 시장도 구경하고 전기차도 충전하고!

이전 글LPG 차 일반판매, 최대 수혜자는 르노삼성
다음 글테슬라 감시모드 작동 중! 당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