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와 함께 서울 부산 왕복 후기

넥쏘카페 회원 차량 프리미엄 총 3대 (저까지 포함) + 머니투데이 넥쏘 모던 모델 1대+ 넥쏘카페 부산 회원 2대 (부산에서 합류) 함께 국내 언론 최초로 서울 – 부산 도심 충전소 오픈 기념 왕복 당일 치기 여정을 다녀왔습니다.

​2019 09 26
서울 국회수소충전소 -> 부산 대도수소충전소

서울 국회에서 출발해서 부산 대도 충전소까지 여정도 처음이었는데, 단 5분도 안되는 영상과 글 사진 한장을 위해 수 많은 동선을 그려내기 위한 생노가다를 옆에서 직접 보는것도 처음이었네요.

후기를 자세히 적어야 하는데 아침 일찍 부터 서울 국회로 역주행해서 올라가느라, 같이 가는 멤버분들 챙기고 부산 회원분들에게 단톡방으로 도착 예정시간을 챙기느냐 살짝 정신은 없었습니다.

일단 자세한 후기는 다시 남기기로 하고 느낀점만 간단하게 기록해봅니다.

제가 전국의 수소충전소를 거의 다 이용해보았기에 할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국회수소충전소는 충전이 생각보다 쾌적한 편은 절대 아닙니다. 2018년 부터 충전소에서 만난 넥쏘 구입자 분들 대부분 창원 울산 광주 등 보조금 지원 가능 도시에서 차를 뽑아 수도권에서 몰고 다닙니다.

차량에 비해 수소충전소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고요. 그나마 국회수소충전소는 규제를 이겨내고 세계 최초로 만든 수소충전소라 의미가 있지요.

그러나 아쉬운 점은 서울에서 완충이 가능한 수소충전소는 국회 수소충전소 단 1곳이라 점검 수리 중일때는 줄서서 대기 시간이 길어져 난리가 나지요.

이런 와중에 수소전기택시도 2곳 회사에서 운영되는데 잘타시는지 궁금하네요. 붐비는 시간 잘 피해서 충전하면 될거 같기도~!

국회에서 충전후 주행가능 거리 574 km에서 출발 -> 11시 40분 도착, 안성휴게소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기자분들께서 아침 커피부터 시작해서 점심 저녁 간식 충전비 톨비까지 모두 챙겨주셨는데 진짜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부담스러울 정도로 너무 잘 챙겨주셨습니다.

안성휴게소에서 남은주행거리 519km에서 출발하려는데 벌써 시간은 12시 20분이 넘어서버렸습니다. 수소전기차 넥쏘로 서울 부산 왕복도 가능하다는 걸 보여주기에는 너무 촉박한 시간이었네요.

풀악셀 할수도 없고 난감했습니다. 참고로 전기차도 그렇고 수소전기차도 리밋이 걸려있어 고속주행시 최고속 마력에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토크만 높으면 될일이라..

183km 까지 나오는데
그렇게까지는 못밟고 달릴만큼 달렸네요 ㅋㅋ

반자율운행으로 알아서 열심히 달려줘서 장거리도 크게 뭐 운전한게 없습니다.

100% 서울 부산 왕복 기사에는 내 차로도 그정도는 간다 이런게 예상되기에 ^^ 계기판 사진 과속한다고 욕먹겠지만 올려봅니다.

저도 내연기관 최고속 드리프트 다 경험해보고 친환경차로 넘어온거라 해볼건 다 해봤는데 넥쏘 굉장한 차입니다.

부산 대도 충전소 도착해서 부산회원분들 만나봽고 인사 나누고 인터뷰 시작했습니다. 이곳은 수소전기 버스도 있는 곳이라 충전시간 1시간 지체될지도 모른다는 걱정도 앞섰는데요.

놀랍게도 10분 안에 충전하고 그냥 나가버렸습니다.

뭐야???하고 소리 쳤을 정도입니다.
이곳 대도수소충전소는 프랑스 압축기 일본 충전기로 보이는데 매우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계속 연속 10대 충전하는데 1대당 거의 충전 대기시간 합쳐서 5분가량 쫙쫙 빠집니다.

부산에서는 넥쏘 탈만하겠네요.
충전소 고장나도 서부산도 있고 창원 울산이 근처라서 ㅋ

이날 H 부산 수소충전소는 충전 걱정 1도 없이 완벽하게 끝났고 기념사진 현수막 촬영하고 저녁 먹으러 갔습니다. 이제 소문나면 다 이곳으로 와서 아마 문제 생길지도 ㅋㅋㅋ

후기에 뭐 남길만한 사진도 영상도 없이 후다다닥 다녀와서 아무것도 없지만

상징적인 의미는 완충하지도 않고 넥쏘로 과속해서 서울 와도 133Km 남았다는 겁니다 ㅋㅋ

머니 투데이 넥쏘 모던 모델은 200km 이상 남았다네요!

2018년도 작년까지만해도 부산에 충전소가 없어 울산이나 창원에서 충전해야만 했는데, 올해는 다이렉트로 부산 갈 수 있었고 대충 충전하고 과속해도 배기가스 대신 물 미스트를 뿜어내는 수소전기차의 진가를 보여줬네요. 반자율운행으로 운전해서 다음날 1도 안피곤했다는 ㅋㅋ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

수소전기차 넥쏘 강원도 다녀오기!

이전 글친환경차 아이오닉 차체 알루미늄 적용은 어디?
다음 글햇빛 먹고 달리는 車, 연비 20km ‘씽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