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자사 최초의 솔라루프 시스템과 세계 최고의 능동 변속제어 기술을 적용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출시한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신형 쏘나타의 친환경 모델인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를 시작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0.1km의 공인연비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솔라루프 시스템 , 능동변속제어 기술, 하이브리드 전용 디자인등 각종 첨단사양 등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갖추었다.

현대자동차는 태양광으로 차량 베터리를 충전해 주행가능거리를 증가시키고 베터리 방전을 막는 솔라루프 시스템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탑재했다.

​솔라루프 시스템은 야외에서 하루 6시간 충전시 1년 기준 총 1,300km 가 넘는 거리를 더 주행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장기 야외 주차 등으로 인한 차량 방전을 예방하고 독특한 루프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외관 이미지를 갖추었다.

현대자동차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능동 변속제어 기술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했다. 능동 변속제어 기술은 현대자동차가 독자 개발한 제어 로직을 통해 하이브리드 모터로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하는 기술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30% 빠른 변속이 가능해져 주행 성능과 연비 변속기 내구성 등을 동시에 높혀준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디자인은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갖춘 신형 쏘나타에 공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요소를 강화했다. 하이브리드 전용 크로스 홀 캐스케이딩 그릴 , 공력성능을 고려한 리어스포일러 및 하이브리드 전용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하여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쏘나타 하이브리드에는 앞 유리와 운전석 및 조수석 문에 이중접합차음글라스를 탑재해 정숙성을 올렸고 베터리 패키징 최적화를 통해 기본 모델(가솔린)과 비슷한 수준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G2.0 gdi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전용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최고출력 152마력에 최대토크 19.2 의 동력성능과 기존모델(HEV) 대비 10% 이상 향상된 20.1km 의 놀라운 연비까지 갖추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솔라루프 시스템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2,754 만원
프리미엄 2,961 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3,130 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엄 3,330 만원
인스퍼레이션 3,599 만원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 BMW i3, 트위지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키워드로 알아본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솔라루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