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게 바로 환경부 충전카드고 이외에도 몇가지씩은 가지고 있으시죠..? 또한 충전소 검색 어플 몇가지씩은 사용 하실겁니다. 저도 한국전력 어플과 함께 가장 많이 애용하는 어플이 ev infra란 어플 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어플을 사용 하실겁니다.

전기차 충전소 검색으로 유명한 ev infra에서 전기차 충전 카드가 나왔답니다. 

기본적은 한국전력에서 운영하는 모든 고속 충전기와 연동이 되구요. 무엇보다 12월31일까지 첫 충전시 5000포인트를 줍니다. 또한 충전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네요.  좋은 정보인거 같아서 공유하고자 남깁니다. ^^

전기차 충전이 많으신 분은 혜택을 보기 위해 환경부 카드 등에 결제 연동 카드를 제휴 카드등을 많이 이용 하실겁니다. 특히나 내년부터 전기차 충전 요금 할인 혜택이 없어진다면 충전 요금 또한 만만치 않을꺼 같습니다. 연계 카드와는 별도로 10%의 포인트 적립까지면 매우 매력적인 요소가 아닌가 생각 됩니다.

바로 카드 신청합니다! 신청은 기존에 전기차 검색시 이용하던 ev infra 앱에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앱에서 바로 신청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아무 생각 없이 수령지를 집으로 한것 입니다. 이 카드는 등기로 옵니다. 즉 직접 수령을 해야 합니다. 경비실에 맡겨 주시면 안되냐고 하니 안된다고… 그렇게 우체국에서 두번의 방문을 하셨고 미수령으로 우체국으로 직접 찾아 가라고 …

솔직히 다시 재 신청 할까 했는데… 소프트베리(ev infra)에서 제 핸드폰으로 연락이 왔네요. 수령이 안되었다고 ..직접 전화까지 주실줄이야 너무나 디테일한 관리를 해주시네요. 결국은 고양일산우체국 까지 방문합니다. ㅜㅜ

방문시는 붙어 있던 안내용 용지를 가져 오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고양일산우체국의 우편물 찾는곳은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답니다.

드디어 찾았네요. ‘비장의카드’ 랍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것처럼 12월31일까지 처음 결제시 5000포인트 지급, 한국전력 충전소 충전시 사용금액의 10% 적립 입니다. 또 좋은게 기존에는 충전 상황을 블루링크를 통해서만 봐왔다면 이제는 ev infra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자그럼 카드도 왔으니 충전하러 가봅니다.

겨울철이 되다보니 한번 충전해도 금방금방 없어져요. 겨울철 전기차 연비는 정말 극악할 정도로 떨어지네요.  히터 이용도 있겠지만 자체적으로 밧데리의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감은 더욱 심하네요.

자 그럼 저의 애용 장소인 고양 홈플러스 터미널점으로 고고~~ 충전기 해놓고 마트 보면 아주 딱이죠 ㅎㅎ

기존 환경부카드 이용하듯이 회원카드 선택후 터치해 봅니다. 어라 그런데 반응이 없습니다. 몇번을 해도 마찬가지네요.  흠… 처음이라 뭔가 잘못한걸까..?? 소프트베리쪽 고객센터로 문의 전화 해봅니다.070-8633-9009 … 이 고객센터 번호는 어플안에서도 확인 가능 합니다. 외우실필요는 없어요 ㅎㅎ 한국전력 충전기가 맞냐고 하시네요.. 네 맞습니다. ~~~ 회원카드 번호로 혹시 해보셨냐며 해보라고 합니다.

회원카드번호로 다시 시도해 봅니다.
카드 번호는 카드 뒷면 또는 어플에서 마이페이지 회원카드 관리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서 하나 카드 발급시 설정했던 카드 비번이 뭐더라… 흠.. 3번인가의 도전 끝에 성공 혹시 모르니 카드 비번 꼭 알아 두세요.

추후 고객센터를 통해서 다시 확인해 보니 우선은 터치 부분은 충전 단말기가 문제인지 아니면 카드가 문제인지 확실한 확인을 위해 다른곳에서도 충전을 해보라고 하네요.  또 터치가 안되는 동일 증상이 나오면 카드 문제일 확률이 크고 아니라면 제가 애용하는 고양터미널 홈플러스에 위치한 충정 단말기 문제일거라고..^^ 환경부 카드는 이상 없이 잘되는데… 호환 문제라고 하니 우선은 이 부분은 패스~~

충전을 시작합니다. 연결을 해놓고 마트로 고고~~~

우선 기존에 하던대로 블루링크를 통해 현재 생황을 확인해 봅니다. 이후 ev infra 어플내에서도 확인해 봅니다. 비교가 되시나요..?? 블루링크는 현재 충전 정도만 알수 있는 반면에 ev infra 어플에서는 충전량 , 충전시간 , 충전속도 , 충전 요금까지 확인이 가능한 모습 입니다. 훨씬 편리하죠.

충전중 맨하단의 포인트 사용을 눌러보니 아직은 포인트가 0 이네요 ㅎㅎ​

마트를 거의 다봤을 때즘 마침 띠링~ 충전완료 알림이 옵니다. 완료 알림도 오니 좋네요.  고속도로 휴게소등의 핸드폰 번호 입력 하는곳에서 완료시 문자 오는거도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ev infra 카드를 이용해서 충전시는 어플에서 알림을 해주니 더욱 편하고 좋아요.  이거 앞으로 ev infra 카드를 자주 이용할꺼 같다는 느낌이 팍팍 드네요.

앗 알림 내용을 자세히 보니 내 포인트가 5,313으로 바뀌어 있네요. 포인트 내용 확인하니 첫 충전시 5000 포인트와 제가 결제한 금액의 10%인 381포인트까지 바로 적립이 되었네요. 이거 오늘 충전하면서 3813원 사용하고 5,313 포인트 받았으니 이번 충전은 공짜나 다름 없블뿐더러 한번은 더 충전하겠는데요 굿~~~

첫충전 5000 포인트 충전 행사는 12월31일까지라고 하니 아직 ev infra카드를 발금 안받으신분들은 꼭 신청해서 이용해 보세요. 또 앞으로 사용금액의 10%도 적립해 주니 말이죠.

차량에 도착해 보니 충전은 완료 되었습니다. 흠 그런데… 고속충전의 맥스인 92%까지 충전은 동일한데 주행가능 거리가 183km밖에 안나오네요 ㅜㅜ  전기차의 첫 겨울나기 과연 어떨지 앞으로 지켜 봐야겠습니다.

YUCHI
아이오닉 EV 타는 모터빌리지 C.E.O

전기차 충전에 필수카드 환경부 전기차 충전카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