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의 완속 부분공용 충전기에 충전을 하려면 충전 카드가 필요하다. 카드발급 순서 시작!

 

STEP1.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www.ev.or.kr)라는곳이 있다. 인터넷에서 검색후 가입하자.

https://www.ev.or.kr/portal/main

 

STEP2.
가입 후 아래의 부분을 눌러 회원카드를 신청한다.

STEP3.
자신의 이름과 여러 가지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을 선택한다. 신청 후 약 2-3일 후 등기로 신청 주소지로 배달된다. 만약 내가 소유한 차량이 리스트에 없어도 아무 차량이나 선택 후 나중에 메뉴에 자신의 차량이 생기면 그때 바꾸어도 무방하다.

여러가지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다.

 

신청이 완료 받게되는 카드는 이렇게 생겼다.

STEP4.
환경부 카드를 받은 후 바로 해야 될일이 결제 카드를 등록하는 일이다 환경부 공공충전 인프라 카드의 발급은 “난 전기차 유저”라는것만 인증하는 것이고 그것과 연계된 결제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이것은 다시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설정해야 한다.

이렇게 간편 결제카드를 등록 두어야 한다 이러기 위해서는 사전에 신한EV카드, BC그린카드 등  EV 특화된 카드를 먼저 만들어 놓아야 한다.

STEP5.
이렇게 환경부 카드와 간편 결재에 등록된 카드를 연계해 놓은 다음 한국전력 홈페이지로 가서 회원 가입을 한다.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가입 후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선택한다 또는 아래의 링크로 전기차 충전서비스로 이동한다.

https://evc.kepco.co.kr:4445/main.do

한전 한국전력 전기차충전서비스

evc.kepco.co.kr

 

STEP6.
가입 후 아래의 그림처럼 마이페이지에서 내 정보-결제 관리를 누른다.

STEP7.

충전카드 발급 사업자를 환경부 그리고 환경부 카드의 정보와 비밀번호를 설정한다 이 비밀번호는 태그시스템이 되지 않을때 수동으로 카드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사용되므로 잊어버리지 말자, 그리고 간편 결제용 카드 등록 역시 환경부에 등록 한것 처럼 등록해 놓으면 된다.

이제 모든것이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전력에서 공동주택에 설치한 부분 공용 완속 충전기에 환경부 카드를 태그 하시면 결제가 될 것 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해 보면

1.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가입 그리고 카드 발급 결제 카드(신한EV, BC그린카드등) 등록
2.한국전력 홈페이지 가입 환경부 카드 등록 결제 카드 등록

마키님
전기차에 관심이 많은 실제 전기차 유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