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로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분께는 꿀같은 고속도로 50% 할인! 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전용 단말기를 사용하고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인 대상 차량과 적용도로

고속도로 할인 대상은 전기차/수소차로 한정됩니다. 아쉽게도 일반 하이브리드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모든 고속도로와 도로공사 운영 도로와 연결되어 있는 민자 고속도로 모두 할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지자체 유료도로도 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부산(광안대로), 부산 외곽순환도로
대구(범안로, 앞산터널로)
광주(제2순환도로)
경기도(서수원~의왕 고속화도로, 일산대교, 제3경인 고속화도로)

 

 

할인 금액

사진 : 신한 EV 카드

고속도로 통행료의 50%가 할인되며, 카드 캐시백도 함께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하이패스 결제 카드로 신한 EV 카드를 사용할 경우(신한 하이패스 카드 + 신한 EV 카드) 전기차 할인 50% + 2018년 말까지 추가 50% 캐시백 할인되어 사실상 무료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할인용 하이패스 구매 등록 방법

사진 : 엠피온 SET-575 / 출처 : 엠피온

모든 하이패스 단말기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기차/수소차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입/부착하여야 합니다. 또는 적용 가능한 기존 단말기에 전기차/수소차 식별코드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용 단말기는 도로공사로 전화하여 안내받거나 (1588-2504), 도로공사 (www.e-hipassplus.co.kr)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단말기 판매점이나 하이패스 센터,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말기는 인터넷으로 직접 등록하거나 (www.e-hipassplus.co.kr) 등록증, 면허증을 지참하시어 톨게이트 근처의 도로공사 사무실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일부 자동차 서비스센터나 영업소에서도 등록을 해주니 가까운 영업소로 전화해보세요! 일부 영업소에선 비용을 만원 정도 요구하기도 합니다.

 

기타 Tip 

구입한 차량 사양에 ECM-ECTS 라고 되어 있으면 룸미러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장착되어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 경우 자동으로 도로공사에 단말기 정보가 넘어가서 하이패스 카드를 꽂을 시 하이패스 작동은 되지만 전기차 50%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위의 등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단, 막 뽑은 신차의 경우 제조사에서 도로공사로 하이패드 data가 안넘어가 있는 경우가 있으니 며칠 있다가 등록하세요! 임시 번호판을 달고 있을 경우엔 등록이 안된다는 점도 알아두시구요.

 

출처 : 도로공사

추가로 알고 계시는 고속도로 할인 정보를 댓글로 공유해주세요!